NEWS & EVENT

북토비 전자도서관의 공지& 이벤트 게시판입니다.

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문의주세요.
언제나 친절히 최선을 다해 답변해드립니다.

제목 프레시안 강원취재본부, 북토비와 업무협약 체결
작성자 관리자
작성일자 2022-06-16
“시대의 흐름에 맞는 전자도서관 보급에 힘 모을 것”


프레시안 강원취재본부(본부장 전형준)는 어린이 전자도서관 1위 업체인 북토비주식회사(대표 나승옥)와 강원지역의 전자도서관 보급 및 활성화를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.

프레시안 강원취재본부는 16일 오후 3시 경기 파주출판단지 북토비 본사에서 강원지역 도서 전파 사회공헌사업에 대한 양 기관의 협력에 공식합의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강원지역 도서 전파사업을 위해 지원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에 관한 업무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.





최근 정보통신의 발달로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독서할 수 있는 디지털 공간이 확대되면서 시·공간의 제약 없이 24시간 활용이 가능한 전자도서관이 주목을 받고 있다.

전형준 본부장은 “최근 몇 년간 국내 전자도서관 지원이 활발해지는 상황에서도 유독 강원지역은 전자도서관에 대한 인식이 낮고 지원율 또한 저조하다. 시대의 흐름에 맞춰 북토비 전자도서관과 손잡고 전자도서관을 보급하는데 힘쓸 것”이라고 말했다.

북토비전자도서관은 프레시안 강원취재본부를 통해 고해상도 e-Book, 동영상, 오디오북, 플래시북, 멀티미디어, 애니메이션 등 각종 콘텐츠와 영어, 역사, 과학, 문학, 철학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 열람이 가능한 전자도서관을 지원하게 된다.






나승옥 대표는 “프레시안 강원취재본부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해 기쁘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강원지역의 많은 학생들이 전자도서관을 이용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”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.
 
북토비전자도서관은 초등학교 어린이 전자도서관 최다보유업체로 국내 초등학교 및 중·고등학교에 2200여 개를 운영하고 있다.

첨부파일